1. 질병
일부 질병으로 인해 개가 공격적이 됩니다. 최근에 개가 갑자기 행동을 바꾸는 것을 목격했다면 이는 심각한 질병이 있다는 주요 지표입니다. 친구들과 장난치는 것을 그만둘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개가 성질이 급해지고 화를 내기 시작한다면, 이는 개가 질병으로 인해 공격적으로 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좌절
개의 좌절감을 방향전환된 공격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는 종종 개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러면 개는 다른 방식으로 좌절감을 보일 것입니다. 그들은 인간이나 일반적으로 주변 애완동물을 희생하여 이러한 좌절감을 해소하는 정도까지 갈 수 있습니다.
3. 보호
여기서의 요점은 개가 우리와 가족에게 제공하는 바람직한 보호와는 훨씬 다릅니다. 오히려, 개가 특정 영역에서 극도로 경계하고 위험해지는 경우입니다. 평소에 개가 위협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개가 공격적으로 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4. 가죽끈 공격성
당신의 개는 정상적인 상황에 있을 수 있으며, 친절하고 다가가기 쉬운 상태일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거의 모든 것을 향해 짖고 짖기 시작한다면 공격적이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가죽끈 공격성은 종종 다른 개들의 표적이 됩니다. 이는 개가 목줄에 묶여 있어 감지된 위협으로부터 반응하거나 방어할 수 없는 경우에서 비롯됩니다.
5. 사회적 공격성
개들이 그룹으로 공존하는 경우, 무리에 대한 계층 구조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먼저 먹는 습관이나 낮잠을 주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낮은 무리 구성원이 이 독특한 공존 순서를 방해하는 경우 선두 팀은 찰칵 소리를 내거나 으르렁거리는 등의 공격성을 보여줌으로써 질서를 회복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6. 불안
개의 불안은 노출된 환경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복과 대응에서 그들은 공격성을 보입니다. 더욱이 개들의 불안은 새로운 선원이 들어오거나 새로운 집으로 이사할 때, 때로는 인간 가족의 새로운 구성원이 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자원 보호
개는 자신이 좋아하거나 “소유”하는 것을 소유하는 데 있어서 천성적으로 공격적입니다. 그들은 짖거나 으르렁거리는 등 공격적인 징후를 보임으로써 자신의 자원과 영토 “소유권”을 방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격적인 개가 때때로 다른 사람에게 반격하거나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으르렁거릴 수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점차 커져 극심한 물리적 공격으로까지 확대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