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거래 심리학 기사는 자신의 강점을 식별하고 개선하기보다는 약점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는 아마도 약점을 해결하면 자동으로 거래 성과가 향상된다는 일반적인 통념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이번에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자신의 장점을 먼저 구축하는 색다른 접근 방식에 집중해 보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나가기 전에 강점이란 정확히 무엇이며, 강점을 식별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이지스퀘어?
거래 강도를 식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래 일지를 검토하세요
제 트레이딩 심리학 블로그를 정기적으로 읽으신다면 제가 종종 상세한 트레이딩 일지를 작성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러니 잘 활용해보세요! 거래 로그를 검토하고 성과가 좋았다고 생각되는 사례를 정확히 찾아내십시오.
가장 수익성이 높은 상위 10개 거래를 확인하고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어떤 쌍을 거래하셨나요? 거래 계획을 고수하셨나요?
기술이나 기본 원칙에만 기초를 두셨나요, 아니면 이 두 가지를 결합한 것인가요?
얼마나 오랫동안 거래를 유지하셨나요?
이러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묻는 것 외에도 해당 거래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된 다른 공통 요소를 식별하십시오.
트레이더로서 자신의 강점을 나열해 보세요.
나는 그것이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명한 거래 심리학자 Brett Steenbarger가 우리가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강점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VIA Institute on Character에서 만든 VIA 설문조사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상위 5개를 찾아보세요.
창의성, 호기심, 열린 마음, 배움에 대한 사랑, 지혜, 용기, 끈기, 진실성, 활력, 사랑, 친절, 사회적 지능, 시민권, 공정성, 리더십, 용서, 겸허, 신중함, 자제력,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 감사 , 낙천주의, 유머, 영성
완료? 이제 제가 여러분에게 바라는 것은 일상적인 거래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배움에 대한 사랑을 나의 가장 큰 강점으로 꼽았습니다. 다양한 시스템을 공부하고 외환 트레이딩에 관한 책을 더 많이 읽으면 이를 더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