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이 두 품종은 거의 동일한 생산 과정을 거친다. 이들을 구별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각 유형에 포함된 코코아의 양입니다. 다크는 주로 원래 성분을 고수하므로 카카오 함량이 더 높아집니다. 다크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코아 고형분의 양이 원재료 비율의 65%를 차지해야 합니다. 나머지 35%는 우유, 감미료, 유화제 혼합물에 적절하게 배분됩니다. 스펙트럼의 반대편에서 밀크 초콜릿은 완전히 반대 방식으로 완성됩니다. 설탕, 바닐라, 유화제 외에 연유나 분말 형태의 우유가 대부분 첨가됩니다. 특히 화이트 초콜릿 생산의 경우 코코아 함량이 25% 미만이거나 전혀 함유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발견된 기간
카카오 콩을 식품 옵션으로 사용하는 것은 고대부터 발견되었습니다. 따라서 다크는 초콜릿 제조의 기본 유형이기 때문에 가장 오래된 초콜릿 유형이라고 해도 충분합니다. 반면에 우유는 1870년대에 완성되어 새로운 종류의 초콜릿으로 소개되기 전까지는 유통되지 않았습니다.
건강 혜택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높아 건강한 초콜릿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절한 양을 섭취하면 다크 초콜릿은 신체에 항산화제를 제공하여 독소를 제거하고 신체를 더 강하고 건강하며 더 젊게 만듭니다. 또한 다크는 지방과 포도당 함량도 낮기 때문에 체중 관리를 하는 사람, 혈당이 높은 사람,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적극 권장됩니다. 밀크 초콜릿은 제조 단계에서 다량의 감미료와 코코아 버터가 첨가되기 때문에 똑같은 말을 할 수 없습니다.
맛과 질감
두 초콜릿의 맛과 질감은 두 초콜릿의 가장 뚜렷한 차이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어두움은 덜 세련되어 더 거칠고 가루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코코아 고형분 함량이 높아 코어가 단단한 경우도 있습니다. 밀크 초콜릿은 다른 모든 종류의 초콜릿보다 더 달콤할 뿐만 아니라 더 크리미하고 맛이 부드럽습니다. 이러한 모든 측면을 통해 다크 초콜릿과 밀크 초콜릿의 차이가 밤낮과 비슷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