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그것이 당신의 수면 방식, 즉 인생의 3분의 1을 보내는 방식의 결과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셨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의 매트리스는 매우 부드럽고 편안하지만, 그것이 정말로 당신의 척추에 가장 좋은 것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허리가 아프고 부드러운 매트리스가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너무 부드러운 매트리스는 지지력을 제공하지 못하고 척추의 정렬 불량과 나쁜 자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있다면, 실제로는 반대로 하고 싶을 것입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허리 문제를 교정하기 위해 바닥에서 자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바닥에서 자는 것이 실제로 허리 문제를 도울 수 있을까요?
저는 이전에도 이걸 시도해 보았고, 바닥에서 잤을 때마다 등이 매우 좋고 잘 지지되는 느낌으로 깨어났습니다. 요가 매트와 같은 얇은 매트를 바닥에 놓으면, 바닥이 등이 최상의 느낌을 느끼도록 필요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동안 편안함을 유지하는 데 충분한 쿠션을 제공합니다.
바닥에서 밤을 최대한 즐기려면 등을 대고 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척추가 필요한 지지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옆이나 뱃속으로 자는 것은 이러한 이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무릎을 굽힌 채로 자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천골과 허리 아랫부분이 바닥에 닿아 압박이 해소됩니다. 또한 체중의 압력이 더 넓은 부위로 분산되어 아침에 어깨와 엉덩이가 덜 아플 것입니다.
처음에는 바닥에서 자는 것이 편안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베개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최대 하나만 사용하세요. 요점은 등을 지지하는 것이지, 쿠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어떤 사람들은 바닥에서 자는 것이 건강에 해롭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아침에 약간 느낄 수도 있는데, 특히 매우 부드러운 매트리스에서 자는 데 익숙하거나 약간 과체중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런 논리에 따르면 운동도 “건강에 해롭지 않을까요?” 결국, 다음날 아침에 몸이 아픈 경우가 많잖아요?
건강 상태로 인해 특수 침구가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