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이었고, 세상은 비디오 게임을 환영하기 시작했습니다. Taito라는 일본 회사가 “스페이스 인베이더”라는 게임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이 게임은 출시 후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1980년에는 스페이스 인베이더가 미국에서 동전으로 작동하는 아케이드 센터인 Atari 2600과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NES)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았습니다 와일드리프트 대리.
이 게임의 수명 동안 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사실, 일본에서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이 게임은 너무 인기가 많아서 일본의 엔 공급이 4배로 늘어날 때까지 동전 부족을 초래했습니다. Space Invaders의 유일한 목적을 위해 일본에 아케이드 센터 전체가 문을 열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확실히 약간 집착했습니다.
원래 Space Invaders는 인간 군인을 표적으로 삼는 2D 슈팅 게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개발자들은 이 컨셉이 대중에게 호평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인간을 쏘는 것을 홍보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대신 외계인을 선택했습니다.
오늘날의 게임은 인간이 사악한 외계 생명체로부터 지구를 보호하는 데 집중해야 하는 2D 슈팅 플랫폼입니다. 게임의 각 단계에서는 6개의 다른 열에 균등하게 간격을 둔 48명의 외계인이 있습니다. 표준 패턴에서 외계인은 천천히 지구를 향해 전진하면서 화면을 가로질러 앞뒤로 이동합니다.
플레이어로서 당신의 임무는 외계인이 지구에 도착하기 전에 모든 외계인을 총으로 쏴 죽이는 것입니다. 간단한 일처럼 들리겠지만 생각보다 더 어렵습니다. 외계인은 당신을 향해 총을 쏠 수 있으므로 화면 전체를 움직일 뿐만 아니라 당신을 향해 총알을 발사합니다. 외계인에게 총에 맞지 않고 지구에 도착하기 전에 48명을 모두 죽일 수 있다면 다음 레벨로 진출합니다.
다음 레벨에서는 48명의 외계인 무리를 만나게 되는데, 당신이나 지구를 잡기 전에 제거해야 합니다. 각 레벨은 더 어려워질 것이고, 이는 외계인들이 더 빨리 움직이고 당신을 향해 더 많은 총알을 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임의 또 다른 측면은 외계인의 총알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패입니다. 게임 플레이 중에는 방패 3개가 할당되어 외계인이 당신을 향해 총을 쏠 때 뒤에 숨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패가 총알을 너무 많이 받으면 손상되어 더 이상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즉, 외계인의 총알이 방패를 관통하여 당신을 쏠 것입니다.
1978년 이래로 Space Invaders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번 업데이트되고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본 2D 형식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현재 게임 개발사 Taito는 게임의 3D 버전을 제작할 계획이 없습니다. 1999년에 이 게임은 Nintendo 64용으로 출시되었고 캐릭터와 배경은 기술적으로 3D 형식으로 디자인되었지만 Space Invaders 자체는 2차원 슈팅 게임이었고 여전히 그렇습니다.
Space Invaders 타임라인을 확인하세요:
1978 – 스페이스 인베이더가 만들어졌습니다.
1980 – 스페이스 인베이더 2부
1980 – 스페이스 인베이더 2부
1985 – 침략자들의 귀환
1991 – 슈퍼 스페이스 인베이더 ’91
1993 – 스페이스 인베이더 DX
1995 – 스페이스 인베이더 ’95
1999 – 닌텐도 ’64용 스페이스 인베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