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식사를 하기엔 너무 이른 늦은 오후, 나는 종종 노트르담 대성당 근처의 반짱누옹(구운 마른 팬케이크) 노점에 들러 가벼운 시내 간식을 먹습니다. Han Thuyen 거리의 노트르담 위치 외에도 banh trang nuong은 1군의 Nguyen Hue 거리와 도시의 여러 다른 위치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메이드카페.
Banh Trang Nuong은 마을의 최신 길거리 간식 중 하나입니다. 원래 달랏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달랏 요리가 외국 음식 문화에 얼마나 개방적인지 보여줍니다. 달랏은 식민지 시대에 프랑스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 결과 버터, 바게트 빵, 잼과 같은 프랑스 풍미가 수십 년 동안 현지 요리에 사용되었습니다.
반짱누옹을 준비하면서 인터뷰한 만능 요리사는 “지난해 호치민시에서 이런 종류의 간식이 더 인기를 끌었지만 나는 2년 정도 이 간식을 요리해 왔다”고 말했다. 도시의 트레이드마크인 교회 앞. 그녀는 냄비에 담긴 뜨거운 숯 위에 마른 팬케이크를 펴고 다른 재료 위에 빠르게 펴 바릅니다.
반짱누옹 하나의 가격은 VND 7,000에 불과하며 이는 1군 고급 시설의 단순한 오토바이 주차비와 같습니다. 이 도시에서는 매우 저렴한 간식이지만 맛도 매우 흥미롭고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
반 짱 누옹(Banh trang nuong)에는 작은 마른 새우, 메추리알, 다진 돼지고기, 칠리 페이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프랑스 요리의 주요 재료인 버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재료를 둥글고 마른 팬케이크 위에 아주 얇게 펴 바르고, 케이크가 거의 완전히 구워지면 반으로 접습니다. 반짱누옹 하나를 굽는 데는 단 1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반짱누옹은 새로운 요리이지만 질감과 색상의 대비를 강조하는 베트남 전통 요리 개념을 반영합니다. 바삭한(마른 팬케이크), 매콤한(칠리 소스), 기름진(버터), 짠맛과 드라이(작은 말린 새우), 샬롯과 메추리알의 상큼함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이 있습니다.
Banh trang nuong에는 녹색(샬롯), 노란색(버터와 메추리알), 빨간색(칠리 페이스트), 모래색(팬케이크) 등 다양한 색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크가 거의 완성되자 요리사가 뒤집어 반대편도 고르게 구워줬어요. 케이크는 매우 뜨거웠고 요리사는 나에게 조심하라고 상기시켰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내가 손가락으로 핫케이크를 잡을 수 있도록 종이 한 장을 주었습니다.
반 짱 누옹(Banh trang nuong)은 구운 버터와 신선하고 건조한 재료가 섞인 좋은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맛은 기온이 낮아지는 늦은 오후에 딱 맞습니다. 특히 비 온 뒤의 맛이 더 좋습니다. 나는 타마린드 나무 아래에 앉아 노트르담 대성당과 4·30 공원 너머로 지는 일몰을 바라보며 케이크를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활기찬 도시에서 편안한 순간을 즐기는 특별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