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거주자이고 여기에서 부동산을 구매하려는 경우 등록 방법과 적용되는 세금을 알아야 합니다. 1995년 1월 1일부터 스페인에서 구입한 모든 부동산은 주택이든 토지든 등록이 의무화되었습니다. 공식 등록 양식은 Modelo 902라고 하며 지역 세무서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독립 재산인 경우 구매자는 등록 목적으로 해당 재산을 신고해야 하며, 사회의 일부인 경우 발기인이나 건축업자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
아파트, 반 분리형 방갈로, 개인 빌라 또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농가를 원하는지에 따라 특히 주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확실히 유지 관리가 쉽지만 귀하가 원하는 프라이버시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반분리형 방갈로는 확실히 더 많은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고 간섭은 적지만 유지 관리 비용도 더 많이 듭니다. 개인빌라도 마찬가지지만, 침입당할 위험은 확실히 더 높습니다. 농가는 가격과 유지 관리 비용이 저렴하지만 스페인어를 조금 배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토지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하고 확인해야 할 사항은 토지에 무언가를 건설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선택한 지역이나 부지가 금지 구역이거나 계획 허가가 없는 지역으로 밝혀지면 수프에 빠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선택한 주택에 대해 지불할 원하는 금액이 없다고 가정하면 스페인에서 주택 모기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대부분의 은행은 현재 부동산 가격의 60~80%에 해당하는 모기지를 5년, 10년, 15년 또는 20년 동안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주자와 비거주자에 따라 이용 약관이 다릅니다. 일부 은행은 100% 제공하기도 합니다! 기존 변동금리는 4.7%이다. 비거주자라도 스페인에서는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으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미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페인 부동산에 대한 낮은 이율뿐만 아니라 상각 조항, 은행 수수료 없음 등과 같은 기타 혜택 때문입니다.
비거주자도 주택담보대출을 목적으로 자유롭게 은행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비거주자인 경우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려면 여권이나 거주허가증이 필요합니다. 비거주자 구매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스페인의 여러 상업 은행은 이를 활용하고 특히 스페인에서 부동산을 구매하려는 점점 더 많은 비스페인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양쪽 모두가 이익을 얻는 경향이 있는 윈윈(win-win) 상황입니다. 외국인은 부동산을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스페인에서 판매되는 정부 보조금 주택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외국인이 스페인 거주자이거나 가까운 장래에 스페인 거주자가 될 의지가 강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소득 및 가족 조건과 관련해서도 일부 제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