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마시는 나라에서 커피와 같은 음료의 감각은 놀랍습니다. 카페 문화는 강력한 금융 발전으로 인해 젊은이들의 구매력이 증가한 후 인도의 모든 대도시에 퍼졌습니다.
요즘 카페 문화는 더 이상 선별된 5성급 호텔의 구식 커피바에 국한되지 않고, 사람으로 가득 찬 어느 구석이나 한 군데를 찾아갈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전에는 청소년들이 학교나 집 주변의 작은 간이식당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었지만, 이런 커피숍은 오아시스처럼 보였습니다.
대부분의 커피 체인점은 다운로드를 위한 Wi-Fi, 주크박스, 텔레비전, 블루투스 존, 휴대폰 충전 도킹 스테이션, 더불어 사람들이 편안하게 앉아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토론을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와 좌석 공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카페들이 단순히 젊은이들의 ‘어울리는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카페는 비공식적인 업무 회의를 위한 일반적인 만남의 장소가 되기도 했고, 이곳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관리자를 만나는 것은 더 이상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현재 인도에는 Barista를 포함한 거대한 커피 바 거래 체인이 6개 있습니다. 뭄바이, 델리 및 기타 대도시에는 많은 바리스타 커피숍이 있습니다. 노이다, 구르가온 및 델리 근처의 인접 지역에도 많은 커피숍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인트는 도시 주변에서 가장 좋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매력적인 커피를 제공합니다.
인도에서 가장 공인된 카페 체인 중 하나인 Barista Lavazza는 인도에서 200개 이상의 바를 운영합니다. 동양의 스타벅스로 여겨지는 Barista는 기본적인 차와 커피를 제외한 에스프레소, 라떼, 카푸치노 및 다양한 페이스트리와 같은 유사한 메뉴 항목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