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교육권

광고 인도는 다양성과 빠른 발전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지 국가로서 시민과 주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가 거듭 취해졌습니다. 델리의 최고 민사 변호사는 개인에게 보장된 권리에 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권리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워크숍을 진행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부천변호사.

국가의 발전은 해당 국가의 문해율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인도에서는 교육이 국가의 전반적인 발전을 보장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받았습니다. “교육은 자유의 문을 여는 황금 열쇠”라고 하며 교육은 사회적 악으로부터의 자유와 전면적인 발전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델리에서 최고의 민사 변호사를 고용하고 아동의 무료 교육권을 시행하기 위해 다양한 공익 소송을 제기합니다.

인도의 초창기에는 교육권은 법적 권리도 아니고 헌법적 권리도 아니었으며 인도 헌법에 따라 국가 정책의 지침 원칙에만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인도가 독립을 쟁취했을 당시 재정 상태가 기본권 중 교육권을 포함할 만큼 건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기간 동안 교육에 대한 권리는 큰 중요성을 부여받았으며, 86차 헌법 개정을 통해 헌법 제3부에 명시된 기본권 목록에 제21조 A가 포함되었습니다.

21-A조를 삽입하여 교육권을 기본권으로 만들고, 국가가 6세에서 14세 사이의 모든 아동에게 무상 의무 교육을 제공하도록 보장했습니다. 이 조항은 2002년에 삽입되었고, 전국의 교육 개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009년에 아동의 무상 의무 교육권법이 제정되었고 이 법은 2010년에 시행되었습니다. 이 법률을 통해 인도 헌법 제21조 A항에 의해 보장된 교육권이 더욱 정교해지고 강화되었습니다. 이 법은 무상 의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방식을 설명합니다.

이 법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법안은 무상 의무 교육을 6세에서 14세 사이의 모든 어린이의 기본적 권리로 규정합니다.
이 법에서는 또한 초등학교가 따라야 할 최소 기준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법에 따르면, 사립학교는 공공-민간 파트너십 계획에 따라 변제받을 좌석의 25%를 예약해야 합니다.
이 법안은 인정받지 못한 학교의 운영 및 설립을 금지합니다.
이 법에 따라 중퇴 학생을 다른 학생들과 동등한 수준으로 교육하고 훈련하기 위한 특별 조치가 마련되었습니다.
이 법에서는 교육을 받고 학교에 입학할 어린이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법은 장애 아동의 교육권을 구체적으로 다루지 않으며, 별도의 법률이 제정되어 연령 제한을 최대 16세로 정했습니다.
이 법에서는 입학이 허가되지 않은 학생을 적정 연령에 맞춰 적정 학급에 입학시키는 독특한 규칙을 정하고 있습니다.
이 법에서는 해당 법의 시행을 보장하는 책임을 다양한 지방 정부, 주 정부, 중앙 정부에 분산했습니다.
이는 학생-교사 비율이라는 개념을 제시한 최초의 법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