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지 및 연통 벨로우즈는 기존의 얇은 벽 금속 벨로우즈에 비해 배관, 덕트 및 용기 열 성장 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답이 될 수 있습니다.
무거운 컨볼루션(두께 최대 1/2″)의 장점은 기계적 손상을 견딜 수 있는 능력입니다. 움푹 들어간 부분과 홈은 얇은 벨로우즈에 응력 상승을 생성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 균열이 발생합니다. 모든 유형의 균열은 매우 어렵습니다. 얇은 벨로우즈(일반적으로 0.06인치 벽 또는 더 얇은)의 용접 수리를 위해 수행되지만 벽이 두꺼운 벨로우즈의 경우 공장 유지 관리 직원과 함께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본제철.
벽이 더 두꺼울수록 부식 공격에 더 잘 견딥니다. 추가 이점은 스테인리스강이나 니켈 합금 대신 얇은 벨로우즈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 탄소강 재료를 일반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응축수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플랜지 및 연통 컨볼루션의 바닥에 배수 커플링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플랜지형 및 연통형 확장 조인트의 가장 일반적인 응용 분야는 ASME 코드 열 교환기이며 움직임이 축 방향으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선호되는 벨로우즈입니다. 벽이 두껍고 깊은 컨볼루션은 내구성이 뛰어나 교환기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두꺼운 벽 설계의 단점은 열교환기 튜브 시트에 과도한 응력을 가할 수 있는 강성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엔지니어링 회사에서는 현장에서 잘못 적용하면 고장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공정 배관에서 벽이 얇은 벨로우즈 신축 조인트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플랜지 및 연통 벨로우즈를 사용하면 두꺼운 벽이 예상할 수 있는 것처럼 확장 조인트를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두려움은 근거가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플랜지 표준이 있습니다. 쉬운 기능과 상호 교환성을 허용하기 위해 표준화된 치수를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세계 표준에는 ASA/ANSI(미국), PN/DIN(유럽),[1] BS10,[2](영국/호주) 및 JIS/KS(일본어/한국어)가 포함됩니다.
ANSI 150, ANSI 300 등과 같은 ANSI 지정 뒤에는 #(해시 기호)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ANSI 번호는 압력 등급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플랜지 등급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시(#) 또는 ‘파운드’ 참조입니다. 예를 들어 300파운드는 ANSI 300 플랜지가 실제로 740psi(~5100kPa)의 테스트 압력으로 평가되고 특정 작동 온도 범위(-20~100°F) 내에서만 허용된다는 점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상호 교환이 불가능합니다(예: ANSI 플랜지는 JIS 플랜지와 결합되지 않습니다). 또한 각 표준의 많은 플랜지는 “압력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어 플랜지가 다양한 압력 등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들은 일반적으로 상호 교환이 불가능합니다(예: ANSI 150은 ANSI 300과 짝을 이루지 않습니다). 이러한 “압력 등급”은 재료마다 압력 및 온도 등급도 다릅니다. 배관의 “압력 등급”은 일반적으로 공정 플랜트 또는 발전소용으로 개발됩니다. 이러한 “압력 등급”은 특정 기업, EPC(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계약자 또는 공정 공장 소유자에게 고유할 수 있습니다.
플랜지 면은 표준화된 치수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평평한 면”, “올려진 면”, “혀와 홈” 또는 “링 조인트” 스타일이지만 다른 모호한 스타일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