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소셜 미디어 회사의 CEO인 에반 토마스 스피겔의 위의 인용문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경험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를 강조합니다. 스마트폰의 엄청난 인기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빠르게 고갈되어 많은 사람이 영구적인 해결책을 찾게 되었다는 것은 씁쓸한 진실입니다. 대부분은 휴대전화를 몇 년 또는 몇 달 사용한 후 교체합니다. 원치 않는 앱을 없애는 것도 배터리 수명을 보존하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정당화되기는 하지만, 교체하지 않고도 내구성 있는 휴대전화 배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궁극적인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GPS 비활성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는 당신의 모든 움직임을 추적하고 위성에서 신호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Google Maps와 같은 일부 앱은 다른 앱보다 이 기능을 더 많이 사용하여 당신의 정확한 위치를 알아냅니다. 많은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이 기능을 계속 사용하면서 휴대전화 배터리 수명을 상당히 소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정 탭에서 위치를 꺼서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밝기를 어둡게 하다
모든 사람이 밝고 화려한 디스플레이를 좋아하지만, 실제로는 배터리 수명을 죽입니다. 화면 밝기를 어둡게 하면 배터리 수명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자동 밝기 기능이 있더라도 밝기를 수동으로 어둡게 하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없앨 수 있습니다. 설정 탭에서 사용 가능한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밝기 수준을 어둡게 하세요.
블루투스를 끄세요
Bluetooth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끄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취약점으로부터 여러분을 구하는 것 외에도, 이는 휴대전화 배터리를 보호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Bluetooth를 통한 전력 소모를 신화로 여기지만, Bluetooth를 끄는 것은 스마트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배터리를 보존하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 외에도 라이브 배경화면(있는 경우)을 제거하고 절전 모드 옵션을 활성화하여 배터리 소모를 체크할 만한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 때 비행기 모드를 켜면 배터리 수명이 길어질 가능성도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