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은 화학 요법과 방사선 요법의 발전으로 생존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환자의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연구자들은 치료의 장기적인 효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후기 암 치료 합병증 중 가장 심각한 합병증 중 하나는 2차 암이 발생하는 것인데, 이는 환자가 일생 동안 한 가지 이상의 유형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매우 흔한 질병이 되었으며, 연구에 따르면 모든 2차 암이 치료로 인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유전되는 특정 암은 여성의 난소암과 유방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유전자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구강암, 후두암, 폐암, 인후암을 유발할 수 있는 흡연과 같이 암을 유발하는 물질에 노출된 사람들도 위험이 더 높습니다 일산암요양병원.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는 어렵지만, 2차 암이 발생할 것으로 생각되는 치료법에는 수년 전 연구자들이 잠재적인 원인으로 인식한 방사선 요법이 포함됩니다. 방사선 치료가 건강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사실은 일본 원자폭탄 폭발 생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 수집되었습니다. 또한 방사선에 노출된 근로자와 방사선으로 암 및 기타 질병 치료를 받은 환자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호주의 종양학 간호사 직업에는 이 특정 분야의 연구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AML, CML 및 ALL과 같은 백혈병 유형은 모두 과거 방사선 노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급성 백혈병이 될 수 있는 골수이형성증후군과 같은 골수 장애도 방사선 노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골수에 노출된 방사선량, 골수를 관통한 방사선량 등 방사선 치료 후 언급된 질병의 위험과 관련된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요소에는 선량률, 치료 기간, 환자가 방사선 치료를 받은 빈도 등이 포함됩니다. 수년간의 방사선 치료 후에 대부분의 2차 암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암은 고형 종양의 형태일 수 있으며 발생하는 데 15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치료 부위, 복용량, 환자의 연령 등의 요인에 따라 고형 종양과 같은 암이 발생할 위험이 결정됩니다. 암은 원래 치료를 받은 부위와 가까운 부위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 시 나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위암, 골육종, 폐암 및 기타 암과 같은 고형 종양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연구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