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타민 A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등의 피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성비.
비타민 A는 피부를 유지하고 회복하는 데 중요하므로 몸에 비타민 A가 부족하면 그 차이가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비타민 A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틴A(Retin-A)는 주로 여드름 치료제로 사용되는 국소 형태의 비타민 A로 처방이 가능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의약품으로 판매되는 효능이 덜한 레티놀은 덜 심각한 여드름 상태를 조절하고 잔주름과 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티놀은 또한 많은 노화 방지 크림과 트리트먼트에서 발견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2. 비타민 B 복합체
비타민 B 비오틴은 건강한 피부, 머리카락, 손톱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비오틴 수치가 부족하면 탈모, 가려움증, 비늘 모양 피부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신체는 자체적으로 비오틴을 생산하지만 바나나, 쌀, 오트밀, 계란과 같은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B를 함유한 크림과 로션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피부 세포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톤을 개선하여 피부를 훨씬 더 건강하게 보이게 해줍니다.
니아신(비타민 B3라고도 함)은 특히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통통하게 만들고 잔주름을 줄여줍니다. 또한 붉어지거나 자극받은 피부를 완화하는 항염증제로도 작용합니다. 일부 크림은 니아신을 미백제로 사용하여 반점을 제거하거나 얼룩진 피부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비타민C
최근 피부과에서 중요한 발견은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에 의해 손상된 피부에 대한 비타민 C의 치유 효과입니다. 자유라디칼은 연기, 오염, 햇빛의 부산물이며, 이로 인한 손상으로 인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더 늙어보이게 됩니다.
감귤류와 많은 야채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식단은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을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500~1,000mg의 비타민 C를 보충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비타민 E와 함께 사용하면 햇빛 노출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