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각성제로서의 효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깨어 있고, 집중하고, 깨어 있는 기분을 느끼기 위해 커피를 마십니다. 특히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취약한 사람들의 경우 커피는 신경계를 과도하게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부 사람들에게 불안 증상과 과민성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자극은 스트레스를 다루는 능력을 저해하여 불안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인 과도한 자극은 실제로 부신을 고갈시켜 추가적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남성의 통풍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통풍은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관절의 통증스러운 염증과 부기로 예고됩니다. 엄지발가락은 종종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부위이지만 발목, 무릎, 손목 또는 손가락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염증성 관절염은 관절이 뜨겁고 부드러워 보이게 하며 종종 빨갛고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통풍은 신체 내 요산 수치가 높아서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이는 신장 결석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면 신체의 요산 수치가 감소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여성은 빈혈이나 철분 결핍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신체가 철분을 제대로 흡수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우리 몸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건강한 수준의 철분이 필요합니다. 철분은 신체와 폐로 산소를 운반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많은 효소 반응에 필수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철분은 신체 내 감염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신체가 최적의 성능 수준보다 낮은 상태로 작동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결핍 때문입니다. 빈혈과 지속적인 피로는 장기간 철분 결핍의 일반적인 결과입니다.
결론적으로, 소량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은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건강한 균형을 이루는 열쇠는 적당히 마시는 것입니다.